햇살론 유스 비대면 거절 사유 5가지와 즉시 승인받는 보완법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다음 고민은 바로 “광고 수익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입니다. 방문자는 많은데 수익이 적다면, CPC(클릭당 단가)가 낮은 구조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단가(CPC)를 높이기 위한 실전 전략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이미 승인을 받았지만 수익이 낮아 고민이라면 반드시 체크해보세요.
광고 단가는 글 내용에 포함된 키워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가가 낮은 일상 주제보다, 단가가 높은 금융, 기술, 건강, B2B 관련 키워드를 활용한 정보성 콘텐츠가 훨씬 유리합니다.
팁: 구글 키워드 플래너, Ubersuggest, 키워드서제스트 등을 활용해 고단가 키워드 조사 가능
글의 주요 내용이 한국어라도, 제목이나 본문에 영어 키워드를 일부 포함하면 고단가 글로벌 광고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시:
이처럼 일부 영어 키워드 혼합만으로도 단가와 CTR(클릭률)이 모두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광고가 아무 데나 붙는다고 수익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가장 클릭률이 높으면서도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광고 배치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광고 위치:주의: 첫 문단 바로 아래에 광고를 넣으면 페이지 로딩 지연과 사용자 이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세요.
현재 애드센스 수익의 70% 이상은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반응형 템플릿 사용과 모바일 광고 노출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 같은 반응형 설정 사용이렇게 하면 화면 크기에 따라 최적화된 광고가 자동으로 배치되어 클릭률 + 단가 상승에 유리합니다.
구글은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속도가 빠르고 깔끔한 사이트에 더 좋은 광고를 배정합니다.
단가 상승에 영향을 주는 UX 요소:
팁: PageSpeed Insights에서 블로그 속도 점검 가능
방문자가 페이지에 오래 머물수록 구글은 ‘가치 있는 콘텐츠’로 판단하고, 더 좋은 광고를 할당합니다. 글 내 링크 유도, 관련 글 연결, 글 하단 요약 등을 통해 체류시간을 늘려보세요.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 수와 클릭 수뿐만 아니라 ‘광고 단가’(CPC)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전략들을 하나씩 적용하면, 같은 방문자 수에서도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콘텐츠 자산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을 넘어, 전략적으로 수익을 최적화하는 단계로 나아가 보세요!
댓글
댓글 쓰기